UPDATED. 2024-05-07 01:47 (화)
대장균검출, 나트륨초과 등...문제 투성이 도시락!
상태바
대장균검출, 나트륨초과 등...문제 투성이 도시락!
  • 강하영 기자
  • 승인 2014.09.1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장균, 나트륨범벅 도시락들, 소비자들 충격

[소비라이프 / 강하영 기자] 편의점과 외식업체 도시락 조사대상 30개 제품 중 편의점 도시락 1종, 외식업체 도시락 2종에서 대장균이 검출되었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시판 중인 도시락 30개에 대해 미생물 및 영양성분 분석을 한 결과를 14일 밝혔다.

대장균이 검출된 도시락은 ‘더블 BIG 정식 (CU/판교엠타워점)'과‘한우 채끝등심 도시락 (불고기 브라더스/명동점)',‘싱글C (비비고/강남역점)'로 나타났다.

대장균 외에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는 모든 제품에서 검출되지 않았다. 바실러스세레우스는 7개 제품에서 검출됐으나 모두 기준에는 적합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대장균 검출뿐만 아니라 조사 대상 30개 도시락 중 9개 제품은 나트륨 하루 영양소 기준치를 초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트륨 하루 영양소 기준치는 2,000mg이다. 이를 초과하는 도시락은 기차내 도시락인 ‘햄버거 스테이크 도시락(레일락/서울역)' 도시락 1종과 외식업체 8종으로 ‘네드 켈리 불고기 도시락 (아웃백/충무로점)', ‘바비큐 스테이크 도시락 (아웃백/충무로점',‘돈가스 도시락 (빕스/대학로점)', ‘잭다니엘 찹 스테이크 (TGIF/강남시티점)', ‘불고기 도시락 (베니건스/청담점)', ‘한우 채끝등심 도시락 (불고기 브라더스/명동점)', ‘제육쌈밥 도시락(불고기 브라더스/명동점)', ‘타입B (비비고/강남역점)'로 나타났다.

그 외에도 양성분 함량은 외식업체 도시락이 높고 도시락 전문업체 도시락이 낮은 경향을 보였다. 하지만 모든 종류의 도시락에서 식이섬유, 비타민D, 칼슘, 마그네슘, 요오드 등의 영양성분은 부족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소비자연맹 관계자는 "도시락 전문 업체와 외식업체는 도시락의 내용량, 유통기한, 열량, 원재료 및 함량, 알레르기 주의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며 "도시락 제품을 구매 시 가급적 제조일자와 가까운 제품을 구입해야 하며, 도시락 전문 업체 도시락이나 외식업체 도시락은 각 업체별 홈페이지에서 도시락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