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드럼세탁기, 소비자가 직접 평가
상태바
드럼세탁기, 소비자가 직접 평가
  • 강하영 기자
  • 승인 2014.08.22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전3사 드럼세탁기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에서 평가

[소비라이프 / 강하영 기자] 드럼세탁기는 일반세탁기에 비해 가격이 비싸지만 다양한 세탁방식과 부가기능이 있어 소비자들의 구매가 지속되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를 위한 제품의 실질적인 구매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2014년도 스마트컨슈머의 ‘소비자톡톡’* 네 번째 평가 품목으로 드럼세탁기를 선정하고 8월 20일(수)부터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www.smartconsumer.go.kr)에서 소비자 평가를 시작한다.

'스마트컨슈머'는 소비자 종합 포털에서 소비자가 자신의 구매경험을 토대로 제품에 대한 품질, 가격, A/S 등 각 항목에 대해 직접 평가하고 이를 공유하는 소비자제품 평가 코너다.

 평가 대상 제품은 동부대우전자 ‘클라쎄’, 삼성전자 ‘버블샷3’, LG전자 ‘트롬’ 등 시중에서 판매중인 3개 업체의 드럼세탁기 6종이다.

 평가 방법은 소비자가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의 ‘소비자톡톡’ 코너에 접속하여 사용 경험이 있는 드럼세탁기를 선택한 후 제시된 각 항목에 대해 별점 평가 진행 후 종합의견을 기술하면 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 코너를 통해 소비자의 생생한 평가정보와 더불어 전문가 구매/이용 가이드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며 소비자들이 드럼세탁기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