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제82호] 휴가 전 다운로드 필수!
상태바
[제82호] 휴가 전 다운로드 필수!
  • 안혜인 기자
  • 승인 2014.08.1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깔아두면 편리한 건강앱

[소비라이프 / 안혜인 기자] 여름 휴가로 설레이는 시즌이다. 하지만 휴가지에서의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은 즐거운 휴가를 악몽으로 만들 수도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 건강앱을 다운받았다면 문제없다. 휴가지 모기 퇴출법부터 인근 병원찾기 기능까지 건강한 휴가를 위한 필수 애플리케이션을 알아봤다.  

 ▲ 모기퇴치

모기퇴치  음파 이용한 모기 퇴치
음파를 이용해 극성 맞은 모기를 물리칠 수 있는 앱이다. 숫모기의 날갯짓 음파를 발생시켜 암모기를 쫓아내는 방식이다. 산란기의 암모기만 사람의 피를 빨아먹는데, 한번 산란한 암컷은 숫모기의 접근을 싫어하고 피하는 것에 착안했다.

단, 어른들에게는 무소음으로 느껴지지만 청각이 예민한 아이들에게는 불편한 소음으로 느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무료 앱이며 안드로이드 사용 기기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하이닥  다양할 헬스 정보·서비스 구축
의학포털 하이닥에서 동명의 이름으로 만든 앱으로, 국내 앱 중 가장 다앙한 헬스 정보와 서비스가 구축돼 있다. 현 위치에서 가까운 병원을 찾아 예약까지 도와주는 ‘병원찾기’ 서비스는 휴가지에서 갑작스럽게 병원치료가 필요할 때 유용하다.

 ▲ 하이닥

그 밖에도 각종 건강뉴스와 질병 자가체커, 매직캘린더(생리일 관리 달력) 기능 등이 있어 일상에서도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가격은 무료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응급상황 대처법 제공
보건복지부에서 만든 앱으로 이름처럼 각종 응급사고와 갑작스러운 질환에 대한 대응법을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 응급의료정보제공

가슴통증, 기도폐쇄, 독극물 중독, 개에게 물렸을 때 등 여러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법이 텍스트로 제공된다.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선크림 타이머  자외선차단제 바를 시간 알림 기능
‘선크림 타이머’는 자외선차단제를 덧발라야 할 시간을 알림으로 알려줘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

 ▲ 선크림 타이머

자외선차단제의 이름과 차단지수를 입력하면 오늘의 날씨 등을 고려해 자동으로 덧발라야 할 시간을 계산하고 알려준다. 1천원을 지불해야 하는 유료 앱이며 안드로이드에서만 다운로드 된다.

SKIN VIBOR  핸드폰 진동 통한 피부 마사지
피부진동 마사지 앱인 ‘SKIN VIBOR’은 핸드폰을 울려서 피부 마사지 기기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미용 앱이다. 휴대폰 액정을 깨끗하게 닦아내고 미용크림 등을 얼굴에 바른 후 핸드폰을 진동시키면 피부 깊숙이 크림이 흡수되도록 돕는다. 100가지 진동 레벨을 다이얼을 돌려 조절할 수 있다. 가격은 무료이며 안드로이드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SKIN VIBRAT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