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인기 최고 통굽슈즈, 발 건강에 위험하다!
상태바
인기 최고 통굽슈즈, 발 건강에 위험하다!
  • 홍은경 인턴기자
  • 승인 2014.07.17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구두보다 무거워 발목에 무리...신을 때 유의해야

[소비라이프 / 홍은경 인턴기자] 여름철은 여성들의 옷차림이 가장 화려해지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맞추어 신발 역시 플립플랍, 웨지힐, 샌들 등 다양한데, 최근에는 힐보다는 통굽슈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통굽슈즈는 일반 구두보다 걷기 편하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이를 애용하고 있다.

하지만 통굽슈즈가 일반 구두보다 발 건강에 좋은가, 그건 아니다. 높은 통굽슈즈는 발목이 꺾이기 쉽고, 계단을 오르내릴 때는 낙상의 위험도 있다.

또한 무거운 굽의 무게 때문에 발목을 쉽게 접질릴 수 있는 대표적인 신발이다. 게다가 발바닥의 뒷부분부터 차례대로 땅에 닿는 일반적인 걸음과 달리 발바닥 전체가 한번에 땅에 닿게 되는 걸음걸이는 허리와 무릎에 부담을 줄 수도 있다.

이런 부작용들은 우선 기능성을 고려하여 신발을 선택하고, 통굽슈즈를 신은 후에는 종아리와 발를 마사지하고 족욕을 하는 등으로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신발을 구매할 때 굽 높이는 2~3cm가 적당하므로 그에 맞고 최대한 쿠션이 있는 제품으로 구매하면 발에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불가피하게 높은 굽이나 볼이 좁은 신발을 신어야 한다면 일주일에 2회 이상 신지 않도록 하고, 신는 시간을 최소화하며 틈틈이 발목을 돌려 발의 피로를 풀어주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