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15:24 (수)
결혼의 계절 5월 센스있는 결혼 선물은?
상태바
결혼의 계절 5월 센스있는 결혼 선물은?
  • 김미화 기자
  • 승인 2014.05.1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의 계절인 5월. 정작 결혼 준비로 바쁠 사람은 예비부부들인데, 잦아진 결혼식에 분주해지는 사람들이 또 있다. 바로 예비부부의 형제·자매, 친구들이다. 
가까운 사이인 만큼 형제나 친구의 결혼에 축의금만으로는 부족하다 싶어 더 준비하고 싶거나, 애매한 금액의 축의금 대신 적절히 대체하고자 할 때 적합한 것이 바로 ‘결혼 선물’이다. 
하지만 센스 있는 결혼 선물은 무엇일지, 비용은 얼마나 생각하면 좋을지, 받는 사람이 좋아하는 선물일지 등 고민이 거듭되다 보니 알아볼 것도 많고 마음은 바빠진다. 
 
‘웨딩 레지스트리’통한 결혼 선물 선호 
이러한 이유로 요즘의 예비부부들은 ‘웨딩 레지스트리’를 통한 결혼 선물을 선호하는 추세다. 웨딩 레지스트리는 친구들에게 받고 싶은 선물의 품목과 브랜드 등을 알려주어 친구들이 선택하여 선물하는 실속 있는 결혼 선물 문화를 뜻하며, 직접 사기엔 아깝지만 선물로 받기 좋은 것들을 주로 웨딩 레지스트리에 포함하는 경향이 늘고 있다. 
최근 이 웨딩 레지스트리에 웨딩슈즈를 포함시키는 예비신부들이 늘고 있으며 그 중심에 디자이너 웨딩슈즈 브랜드 허니비토(www.honeyvito.co.kr)가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예비신부만을 위한 예쁜 웨딩슈즈 디자인을 정하고 한번 뿐인 결혼식에 신을 예쁜 웨딩슈즈를 선물하는 것은 센스 있는 선물로 기억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에는 결혼 선물로 소형 가전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삶의 질과 여유로움을 추구하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이전에는 선택적으로 구매하던 소형가전들이 각 가정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게 된 것.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질환 걱정을 덜 수 있는 공기청정기나 초보주부도 남부럽지 않게 요리 실력을 발휘하게 하는 에어프라이어 등 생활 편의를 높이는 제품이 인기를 얻으면서 덩달아 혼수 선물 대열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소형 가전 수요가 높아지자 업계에서는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소형가전을 속속 출시해 혼수 특수 잡기에 나서고 있다.
 
공기청정기·에어프라이어 등 인기
공기청정기는 황사와 미세먼지 등 대기 오염 때문에 가정 내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LG전자는 혼수 시즌을 맞아 ‘3MTM초미세 먼지 필터’와 ‘듀얼 파워 탈취필터’ 등 2개의 특화 필터를 추가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기존 사각형에서 벗어난 원형 디자인으로 리얼 메탈 소재에 스핀 헤어라인 공법을 적용해 깔끔함을 강조했다.
번거로운 튀김 요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에어프라이어도 신혼부부의 결혼 선물로 인기가 높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필립스전자는 최근 디지털 터치 패드와 더블 레이어 액세서리를 추가해 2014년형 ‘디지털 에어프라이어’(모델명 HD9230)를 출시했다.
 
디지털 터치스크린을 통해 요리 시간을 1분, 1도 단위까지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 입맛에 맞는 최적의 요리를 완성해 준다. 자동 종료 기능도 탑재돼 사용자가 전원을 켜 둔 채로 다른 작업을 하더라도 조리가 끝나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테팔은 과일 주스를 만드는 데 서툰 신혼부부를 위해 안전성을 더욱 높인 ‘테팔 블렌드 포스 맥시 글라스’ 블렌더를 출시했다. 용기를 좌우로 돌려서 분리하는 일반 블렌더와 달리 본체에 있는 ‘클릭’ 버튼을 누르면 용기가 쉽게 분리된다. 용기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칼날까지 간편하게 분리되는 ‘더블 클릭 시스템’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