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소비자가 가장 원하는 카드혜택은 쇼핑할인
상태바
소비자가 가장 원하는 카드혜택은 쇼핑할인
  • 조성문기자
  • 승인 2013.12.1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소비자들이 연말에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카드혜택은 뭘까?

19일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가 자사 사이트를 통해 이번 연말에 가장 필요한 신용카드 혜택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쇼핑 할인’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의 41.1%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올 겨울 예년에 비해 빨리 찾아온 한파의 영향으로 방한용품과 아웃도어, 패딩과 같은 의류뿐만 아니라 스키웨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등 계절적 요인이 많이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2위는 공연 할인(27.4%)이 차지했다. 연말을 앞두고 가족, 연인, 친구 등과 문화생활을 즐기며 분위기 있게 한 해를 마무리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뮤지컬, 오페라, 연극, 콘서트 등 공연의 볼거리가 다양해졌지만 상대적으로 여전히 높은 공연요금의 할인혜택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스키장 할인은 16.4%로 3위를 차지했다. 실제로 거의 모든 전국의 스키장에서는 각 카드사들의 할인혜택을 제공 중이며 최대 6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스키나 보드 장비렌탈과 리프트이용이 가능하다.

이어서 외식 할인(9.6%)이 4위, 여행 할인(5.5%)이 5위를 차지했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올해 매서운 추위와 맞물려 방한용품, 의류 등의 쇼핑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카드사들의 연말 이벤트나 할인혜택을 잘 활용하면 알뜰한 연말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2주간 실시했으며, 참여자수는 1460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