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하나금융그룹, 재능나눔 봉사활동’ 앞장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재능나눔 봉사활동’ 앞장
  • 강민준
  • 승인 2013.12.0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소금융 수혜자들 대상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 하나미소희망 봉사단은 5일 종로구 익선동에 위치한 음식점을 방문해 차양막과 입간판 설치 등 환경개선활동을 하였다고 6일 밝혔다. 

봉사활동은 하나금융그룹 내 하나미소희망 봉사단에서 실시하는 ‘미소금융 수혜자 대상 재능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약 2개월간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52명이 6개팀으로 나누어 미소금융 수혜자들의 가게를 방문해 영업 전반에 걸쳐 컨설팅해주는 프로보노(Pro Bono) 활동으로 지난해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지난 2개월간 하나은행과 하나대투증권, 하나SK카드 등 그룹임직원으로 구성된 하나미소희망 봉사팀은 서울에 소재한 미소금융 수혜자 가게를 휴일과 퇴근 후 방문해 전단지 제작, 포탈 지도서비스 검색등록, 메뉴 레시피 제공, 상권 분석을 통한 마케팅 지원 활동 등을 펼쳐 왔다.

하나미소희망봉사단 단장을 맡고 있는 하나은행 정수진 부행장은 “재능나눔 활동은 일회성 전시행사가 아니라 우리 직원들이 갖고 있는 다양한 재능을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어줌으로써 그들이 실질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미소금융 수혜자를 비롯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재능나눔을 통한 중장기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