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김치 수다 한마당’ 외국인 김치문화체험 행사 개최!
상태바
‘김치 수다 한마당’ 외국인 김치문화체험 행사 개최!
  • 성산
  • 승인 2013.12.0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김장문화의 유네스코(UNESCO) 인류무형유산 등재를 맞이하여 12월 7일(토) 김치문화원에서 외국인들이 한국의 김치와 김장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 김장문화를 세계 속에 알리고 한걸음 더 나아가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외국인에게 소개하고, 외국인들이 직접 실생활에서 김치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외국인의 김치 소비도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김치 수다 한마당’에는 서울국제여성협회(SIWA, Seoul International Women Association)와 연세국제학생회 소속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참여하여 한국 김장문화를 체험하고 자국의 음식과 김치를 결합한 김치요리 경연(Kimchi Battle)도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벌인다.

특히, 이번 김치요리 경연대회에는 다양한 국적으로 구성된 총 6개 팀이 참가하여, 자국 전통요리와 김치를 조화시킨 자신만의 요리법을 가지고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각국의 고유한 전통음식

또한 참석자들은 ‘김치 수다(Kimchi Talk)’를 통해 김치에 대한 에피소드를 나누고, 그 동안 자신이 김치를 듣고, 보고, 맛보고, 배우고, 요리했던 경험들을 소개한다. 이 자리를 통해 김치 소비확대를 위한 외국인의 다양한 의견들도 청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