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전국 밀집거리,마트에서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 실시
상태바
전국 밀집거리,마트에서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 실시
  • 성산
  • 승인 2013.11.2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직장인 등의 나트륨 과잉섭취 예방을 위하여 11월부터 전국 관공서․회사 밀집거리와 농협하나로클럽에서 ‘찾아가고 찾아오는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캠페인 주요내용은 홍보영상 상영 트레일러 및 시식용 홍보 차량을 이용하여 전국 주요 대도시 20곳의 관공서․회사 밀집거리의 직장인을 ‘찾아가고’, 20개의 농협하나로클럽을 ‘찾아오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나트륨 줄이기의 중요성을 홍보한다.

 

이번 캠페인은 외식 등을 통해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게 되는 직장인 및 맞벌이 가족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함과 동시에 국민의 눈높이에서 국민과 현장 중심의 서비스 행정, 정부 3.0 정책 구현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식약처는 찾아오는 캠페인으로 11월 23일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 찾아가는 캠페인으로 11월 25일 서울 가산동 소재 가산디지털단지역 등 수도권을 시작으로 전국에 소재한 직장인 밀집거리와 농협하나로클럽을 방문하여 나트륨을 줄인 요리 시식 등 재미있고 유익한 현장체험 캠페인을 진행한다.

주요 진행 프로그램으로는 ▲나트륨 경각심 고취를 위한 홍보물 상영 ▲나트륨을 줄인 요리 시식 ▲나트륨 줄인 조리 레시피, 영양표시 확인 등 생활 속에서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는 실천요령 제공 ▲퀴즈풀이 등 이벤트 등으로 SNS 등을 활용하여 국민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이번 캠페인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직장인 등 국민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국민건강 홍보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