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초콜릿 칼로리, ‘건강에 좋지만 칼로리는 상당해’
상태바
초콜릿 칼로리, ‘건강에 좋지만 칼로리는 상당해’
  • 조성문기자
  • 승인 2013.11.0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콜릿 50g은 쌀밥 1공기 반에 해당해...!

오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초콜릿 칼로리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초콜릿 칼로리에 대한 게시물이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초콜릿의 칼로리는 1g에 약 5.5칼로리로 초콜릿 50g은 쌀밥 1공기 반에 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초콜릿은 단맛이 강해 충치가 생기고, 지방 함량이 높아 비만의 원인이 된다는 우려가 있다.

하지만 초콜릿은 칼로리가 높은 반면에 건강에 이로운 물질도 포함하고 있다.

초콜릿의 주원료는 오래 전 멕시코 원주민들이 음료 또는 약용으로 여기며, 그들의 화폐로도 유통시켰던 카카오나무의 열매 가루인 코코아이다.

카카오에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동맥경화, 암, 노화 등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며, 피를 맑게 해 이러한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혈압을 낮춤으로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같은 심혈관질환과 고혈압을 예방하며, 스트레스나 알레르기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초콜릿 칼로리를 접한 누리꾼들은 "초콜릿만큼은 포기할 수 없는데..", "칼로리 높은 거 알아도 자꾸 손이 간다", "스트레스 받을 때는 초콜릿이 최고인데..", "조금만 먹고 카카오 함유 높은 거 먹으면 되죠"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