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식약처, 어린이 감기약 올바르게 먹이세요’ 메뉴얼 발간
상태바
식약처, 어린이 감기약 올바르게 먹이세요’ 메뉴얼 발간
  • 성산
  • 승인 2013.10.2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를 대비하여 면역력이 약해 감기에 걸리기 쉬운 어린이의 올바른 감기약복용법을 안내하기 위해 「의약품 안전사용매뉴얼」 ‘환절기, 어린이 감기약 올바르게 먹이세요!’를 발간·배포한다고 밝혔다.

감기는 바이러스 등에 의해 발생하며, 코와 인두(목구멍 근처)의 염증, 고열 뿐 아니라 설사나 구토 등의 소화기 증상을 동반하기도 하고, 오래 방치하면 중이염이나 폐렴 등의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다.

감기약은 의사의 처방에 따라 사용하는 전문의약품 및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코감기약, 기침약, 종합감기약 등 일반의약품이 있다.

감기 증상과 감기약 제형이 다양한 만큼, 증상과 연령 등에 따라 적절하고 올바르게 먹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안전사용 매뉴얼은 정부3.0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어린이 감기약의 다양한 제형별 정확한 복용법에 대한 설명과 그림으로 제공되며, 주요 내용은 ▲증상별 어린이 감기약의 종류 ▲어린이 감기약 복용 시 주의사항 ▲제형별 올바른 복용방법 ▲보관 시 주의사항 등이다.

식약처는 어린이에게 의약품을 투여하기 전에 의약품의 상세정보를 잘 확인하고, 약물 복용 후 이상 징후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즉시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fds.go.kr) → 온라인의약도서관→ e-book 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