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11월의 수산물, '국민 생선' 고등어·과메기
상태바
11월의 수산물, '국민 생선' 고등어·과메기
  • 박은주
  • 승인 2013.10.29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윤진숙)는 ‘국민 생선’으로 불리는 고등어와 과메기를 11월의 제철 웰빙 수산물로 선정했다.

고등어는 고도의 불포화지방산인 DHA와 EPA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동맥경화, 혈전증, 고혈압, 심장질환 등의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 그 맛이 고소해 구이, 조림으로 즐겨먹고 최근에는 횟감으로도 인기가 높아 국민 누구나 즐겨 찾는 국민생선이다.

과메기는 말리는 과정에서 어린이 성장과 피부미용에 좋은 DHA와 오메가3지방산의 양이 원래 상태인 청어나 꽁치보다 증가한다. 생산 과정에서 핵산이 더 많이 생성돼 피부노화, 체력저하, 뇌 쇠퇴 방지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초와 함께 먹으면 맛이 더욱 일품이며 술안주로도 인기가 높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수산물이다.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과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에서  11월의 수산물을 구매하면 시중가격보다 10~2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11월의 지역축제행사로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모슬포항 일원에서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제13회 최남단 방어축제를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의 바람과 맛, 따뜻한 인심을 느끼고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경규 해양수산부 유통가공과장은 “수산물 소비침체로 어려움이 많은 시기에 국민생선인 고등어와 과메기가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 수산물 소비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