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쌀! 이제는 먹어보고 살까요?
상태바
쌀! 이제는 먹어보고 살까요?
  • 박은주
  • 승인 2013.10.1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임재암)은 우리 쌀의 우수성을 부각시키고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 전시장에서 우수 브랜드쌀에 대한 시식 행사 및 홍보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맛보게 되는 쌀은 농림축산식품부의 고품질 브랜드쌀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지역별 대표 브랜드 8종(도별 1개, 제주 제외)과 특수미 브랜드쌀 2종이다.

그 동안 소비자들은 생산 지역이나 가격, 품종, 제품이미지 등에 따라 쌀을 구입하였으나,
이번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지역별 대표 브랜드의 시식 행사를 계기로 대형유통업체 등 민간에서도 시식 행사가 확대되어, 소비자 기호와 쌀 맛에 따라 쌀을 구입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에 실시되는 밥 시식 행사는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여, 기존에 실시되던 전문가 위주의 식미 테스트와 차별화하였다.
동시에 브랜드쌀의 전시와 홍보자료 배포를 통해 우수 브랜드쌀을 차별화하고 우수성을 부각시켜 우리 쌀의 소비 촉진에도 이바지 할예정이다.
농관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는 생산자에게는 고품질 브랜드쌀 생산 의식을 고취시켜 FTA 등 개방화 시대에 대비하여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에게는 우리 쌀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소비를 촉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였다.”며,
“우리 쌀의 지속적인 품질관리 및 상품차별화가 촉진될 수 있도록 우수 브랜드쌀 시식 행사를 3~4회 추가로 실시하여 우리 쌀의 품질 고급화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