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서울시, 온라인 장터 참여자 모집!
상태바
서울시, 온라인 장터 참여자 모집!
  • 조성문기자
  • 승인 2013.10.0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오염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착한 제품, 녹색제품을 제작·판매하는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온라인 장터에 참여할 기업을 14일(월)까지 모집한다.

* 녹색중소기업 온라인 장터 운영 기간 : '13.11. 4~12. 3(1개월)

시는 중소기업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내실있는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12년부터 지구를 살리는 착한 제품전‘이라는 주제로 매년 상·하반기에 국내 최대의 온라인 장터와 연계해 ’녹색제품 기획전'을 개최하고 있다.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가지고 있지만, 별도의 마케팅 활동이 어려워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녹색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진행하는 온라인 기획전은 참여기업의 온라인 판로개척과 구매소비자의 우수 녹색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시는 별도의 마케팅 비용을 지출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을 위해 온라인 장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판매 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판매등록부터 판매활성화 및 지속적인 매출 창출을 위한 단계별 마케팅 교육도 병행한다.

시는 이러한 단계별 마케팅 교육 등을 병행하여 온라인장터 기획전을 통해 시민들에게 녹색제품이 각인되고, 재구매되는 선순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녹색중소기업의 경쟁력있는 제품으로 구성될 이번 기획전은 소비자들이 접근성이 높은 온라인 장터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시민들이 자주 구매하고,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제품군으로 구성하여 녹색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된다.

또한, 온라인 장터 참여에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HI-MALL 쇼핑몰 및 서울기업쇼핑몰 서울샵에도 입점 할 수 있는 추가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를 원하는 녹색중소기업은 서울산업통상진흥원 홈페이지(www.sba.kr)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주요 지원 대상은 친환경, 탄소저감 및 에너지 절약제품, 녹색관련 인증제품 등 이다.

온라인 기획전은 선정심사 제품을 대상으로 국내 판매점유율 상위 온라인 장터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환경정책과(2133-3541) 및 서울시 녹색산업지원센터(866-5273)로 문의하면 된다.

이인근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환경정책과장은 “서울 소재 녹색중소기업의 실질적인 판로개척과 더불어 일반소비자들에게 녹색제품에 대한 정보제공 및 인지도 향상으로 시민들의 녹색소비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