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현대백화점면세점, AR 기술 활용한 이벤트 진행
상태바
현대백화점면세점, AR 기술 활용한 이벤트 진행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4.03.0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글래스를 통해 3D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
AR기술 접목한 쇼핑 콘텐츠 제안
AR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이벤트로 제공하는 현대백화점면세점 / 출처= 현대백화점면세점
AR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이벤트로 제공하는 현대백화점면세점
/ 출처= 현대백화점면세점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증강현실(AR)기술 전문기업 하이퍼클라우드와 함께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AR 기술을 활용한 ‘AR 스탬프 랠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7월 21일까지 진행되는 ‘AR 스탬프 랠리’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흥인지문, 낙산성곽 등 동대문 지역 주요 관광 명소를 알리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DDP, 흥인지문, 낙산성곽 방문 후 현대백화점면세점 앱 내 탑재된 ‘AR 도슨트 기능’을 통해 가상의 도슨트가 소개하는 관광지 설명과 함께 지급되는 스탬프 3개를 모으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해 스탬프 3개를 모두 모은 고객은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H.선불카드와 여행용품을 수령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같은 기간 동대문점 매장에서도 다양한 AR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동대문점 13층에 마련된 AR 글래스 체험부스 ‘어드벤처 AR존’에서는 동대문 주요 관광명소를 AR글래스를 통해 3D 가상현실 콘텐츠로 체험할 수 있다.

더불어 휴대폰에 내장된 카메라로 동대문점 입점 브랜드 간판을 비추면 즉시 사용 가능한 브랜드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는 ‘AR브랜드 캐처’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체험형 관광 트렌드 변화에 맞춰 AR기술을 접목한 독특한 쇼핑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동대문 지역 관광 활성화와 더불어 현대백화점면세점을 찾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