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니치향수 수요 증가…에스아이빌리지, 지난해 21만 병 판매
상태바
니치향수 수요 증가…에스아이빌리지, 지난해 21만 병 판매
  • 우종인 인턴기자
  • 승인 2024.01.2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조향사가 만든 프리미엄 향수로 차별화
신세계면세점은 최근 바이레도 팝업 매장 오픈
에스아이빌리지의 2023 연간 리포트 / 출처=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빌리지의 2023 연간 리포트 / 출처= 신세계인터내셔날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의 ‘2023 연간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니치 향수는 21만 병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니치 향수는 프리미엄 향수를 뜻하는 것으로 이탈리아어 ‘니치아’(틈새·nicchia)에서 파생한 말로, 전문 조향사가 만들어 대량 생산 제품과 대비된다. 대부분 20만원대 이상 고가에 판매된다.

에스아이빌리지에서 판매된 21만 병의 니치향수 가운데 베스트셀러 3종은 딥티크의 ‘오 드 퍼퓸 플레르 드 뽀’ 였으며, 뒤를 이어 바이레도의 ‘라 튤립 오 드 퍼퓸’, 산타마리아노벨라의 ‘프리지아 오 드 코롱’ 순으로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니치향수의 인기에 신세계면세점은 유러피안 니치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BYREDO)의 팝업 매장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오픈했다. 해당 팝업 매장은 바이레도의 다양한 향수와 바디케어, 핸드케어, 홈 프레그런스 등을 만날 수 있다.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제품을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미니 포토존에서 여행의 시작을 기록할 수 있는 기념사진도 남길 수 있다. 니치향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관련 유통업계가 경쟁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