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국가유공자를 위한 우체국의 서비스를 아시나요?
상태바
국가유공자를 위한 우체국의 서비스를 아시나요?
  • 김규리 인턴기자
  • 승인 2024.01.26 0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류보훈 복지우편서비스
자택 방문해 필요 서비스 파악

[소비라이프/김규리 인턴기자] 국가보훈부는 고령 또는 몸이 불편해 고립된 국가유공자가 실제로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일류보훈 복지우편서비스'를 도입한다.
국가보훈부는 우정사업본부와 '일류보훈 복지우편서비스'도입을 위하 업무협약, 복지우편 발송 대상자 선정, 우편물 내용품 제작 등 서비스 도입을 위한 체계를 마련했다.

일류보훈 복지우편서비스 (출처-국가보훈부)
일류보훈 복지우편서비스 (출처-국가보훈부)

‘일류보훈 복지우편서비스’는 보훈부에서 국가유공자에게 복지서비스 욕구조사서를 발송하면, 전국의 우체국 집배원이 국가유공자 자택을 방문해 국가유공자 개개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파악한 뒤 조사서를 보훈부로 회신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우체국 집배원이 국가유공자 자택을 방문하면 국가유공자 개개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파악한 뒤 조사서를 보훈부로 회신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전국 보훈관서는 이를 통해 파악된 내용을 바탕으로 해당 국가유공자에게 공공서비스나 민간 기부자원을 연계하는 등 신속한 대응에 나선다.

발송,회송용 봉투 (출처-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발송,회송용 봉투 (출처-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윤종진 보훈부 차관은 “이번 서비스는 국가유공자 고령화에 따른 건강과 생활 문제 등 필요한 보훈복지서비스를 현장에서 파악하고 빠르게 대처해 고독사와 사회적 고립 등의 위기에 세심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며 “보훈부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면서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은 “우정사업본부는 우편서비스를 활용한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와 복지 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향후 국민들이 필요한 공적 역할을 확대하는 등 적극 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 문의는 국가보훈부 복지증진국 복지정책과(044-202-5618), 우정사업본부 우편사업단 우편정책과(044-202-8221)에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