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스마트폰 케이스 레진, 고릴라 액정 얼마나 비쌀까?
상태바
스마트폰 케이스 레진, 고릴라 액정 얼마나 비쌀까?
  • 유신우
  • 승인 2023.09.0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케이스 플라스틱, 실리콘, 가죽, 메탈, 레진
스마트폰 액정은 강화유리, 플라스틱, 고릴라 글래스

[소비라이프 / 유신우 소비자기자]

출처 : 픽사베이
출처 : 픽사베이

스마트폰은 이제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었다.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케이스와 액정과 같은 액세서리 사용이 필수적이다. 스마트폰 케이스와 액정은 재질, 가격, 디자인, 기능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종류가 나뉜다.
스마트폰 케이스는 재질에 따라 크게 플라스틱, 실리콘, 가죽, 메탈, 레진 등으로 나뉜다.

플라스틱 케이스: 가장 저렴한 종류로, 내구성이 낮지만 가벼워 휴대하기 좋다.
실리콘 케이스: 플라스틱 케이스보다 내구성이 좋으며, 손에 쥐었을 때 그립감이 좋다.
가죽 케이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지만, 가격이 비싼 편이다.
메탈 케이스: 내구성이 뛰어나지만, 무게가 무겁다는 단점이 있다.
레진 케이스: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내구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스마트폰 케이스의 가격은 재질, 디자인, 브랜드 등에 따라 달라진다. 일반적으로 플라스틱 케이스는 1만원 미만, 실리콘 케이스는 2만원 미만, 가죽 케이스는 5만원 이상, 메탈 케이스는 10만원 이상, 레진 케이스는 15만원 이상부터 시작한다.

스마트폰 액정은 종류에 따라 크게 강화유리, 플라스틱, 고릴라 글래스 등으로 나뉜다.

강화유리 액정: 가장 일반적인 종류로, 내구성이 뛰어나 스크래치나 충격에 잘 견딘다.
플라스틱 액정: 강화유리보다 저렴하지만, 내구성이 떨어진다.
고릴라 글래스 액정: 삼성전자가 개발한 강화유리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스크래치에 강하다.
스마트폰 액정의 가격은 종류, 브랜드, 크기 등에 따라 달라진다. 일반적으로 강화유리 액정은 1만원 미만, 플라스틱 액정은 5천원 미만, 고릴라 글래스 액정은 1만원 이상부터 시작한다.

스마트폰 케이스와 액정은 스마트폰을 보호하고, 사용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액세서리이지만, 자신의 사용 환경과 필요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마트폰 케이스와 액정, 자신의 사용 환경과 필요에 맞게 선택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