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애플, MFi 인증 통해 부가수입 창출
상태바
애플, MFi 인증 통해 부가수입 창출
  • 유신우
  • 승인 2023.09.0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이 매년 취하는 MFi로 의한 부가수입 현황
출처 : 픽사베이
출처 : 픽사베이

[소비라이프 / 유신우 소비자기자]  애플은 자사 제품과 호환되는 액세서리 제조업체에 대한 MFi(Made for iPhone/iPad/iPod) 인증을 제공하고 있다.

 

MFi 인증을 받은 액세서리는 애플의 제품과 완벽하게 호환되며, 애플의 보증도 받을 수 있다. MFi 인증은 애플이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제조업체는 애플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만 인증을 받을 수 있다. MFi 인증을 받으려면 제조업체는 애플의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며, 인증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애플은 MFi 인증을 통해 부가수입을 창출하고 있다. MFi 인증 비용은 액세서리의 종류와 기능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액세서리 가격의 10%~20%에 해당한다.

 

애플은 MFi 인증을 통해 제조업체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을 제공하고 있다. 제조업체는 MFi 인증을 통해 애플의 제품과 호환성을 보장하고,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소비자는 MFi 인증을 받은 액세서리를 통해 애플 제품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MFi 인증이 독점적이라는 비판도 있다. 애플은 MFi 인증을 통해 제조업체의 경쟁을 제한하고, 부가수입을 창출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애플은 MFi 인증이 애플의 제품과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애플은 MFi 인증을 통해 제조업체의 품질을 보장하고, 소비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애플의 MFi 인증 구조는 향후 논란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