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기업용 챗 GPT' 등장... 속도는 무려 2배
상태바
'기업용 챗 GPT' 등장... 속도는 무려 2배
  • 정유정
  • 승인 2023.08.3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라이프/정유정 소비자기자]  오픈 AI가 '챗 GPT'가 기업용 버전을 출시했다. 
오픈 AI는 기업용 챗봇인 '챗 GPT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한다고 28일(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오픈 AI는 "지난해 챗 GPT를 처음 출시한 뒤 간편하고 안전하게 챗GPT를 업무에 적용하고 싶다는 요청을 여러 기업들로부터 받았다"라며 챗GPT 기업용 버전 출시의 배경을 밝혔다. 챗 GPT는 지난해 11월 시장에 등장한 후 두 달 만에 월간 활성 사용자가 약 1억 명을 넘어섰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과 CNBC 등에 따르면, 챗GPT 엔터프라이즈는 지난 3월 출시한 최신 대규모 언어 모델(LLM) GPT-4를 출시했다. 속도는 기존 개인용 챗GPT 유료 버전보다 최대 두 배 가까이 빠르다. 기업 데이터 분석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브래드 라이트캡 오픈 AI 최고 운영책임(COO)은 "챗 GPT 엔터프라이즈가 개별 기업 직원들이 코딩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익히는 걸 도와주고, 내부 기업 정보를 분석해 줄 수 있다"라고 말했다. 

 JP 모건 등 주요 글로벌 기업들은 중요한 내부정보가 외부에 유출되는 것을 우려하여 챗GPT 같은 외부 AI 도구사용을 금지해왔다. 오픈 AI는 이러한 우려 사항을 바탕으로 "챗GPT 엔터프라이즈가 고객사의 데이터나 대화를 학습하지 않는다"라는 점을 강조했다. 

챗 GPT 기업용은 고객사 데이터나 대화를 학습하지 않는다고 강조한다 - chat GPT홈페이지
챗 GPT 기업용은 고객사 데이터나 대화를 학습하지 않는다고 강조한다 - chat GPT홈페이지

오픈 AI는 챗 GPT 엔터프라이즈 초기 고객 기업에게는 잭 도시 트위터 공동창업자가 세운 미국 모바일 결제기업 스퀘어와 화장품 기업 에스티로더, 컨설팅 기업 피더블유씨(PwC) 등이 있다고 밝혔다. 아직 챗 GPT 엔터프라이즈 이용 수수료는 구체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지만, "개별 기업들의 사용 사례 및 처리 데이터 규모에 따라 다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