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SNS 인플루언서들은 어떤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할까?
상태바
SNS 인플루언서들은 어떤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할까?
  • 유신우
  • 승인 2023.08.0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 및 스폰서십 - 제품 판매
구독서비스 - 파트너십

[소비라이프/ 유신우 소비자기자]

자료출처 : 픽사베이
자료출처 : 픽사베이

SNS 인플루언서들(Influence + er, 타인에게 영향력이 큰 사람)의 출현과 활동은 현대 디지털 시대의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로 부상하고 있다. 그들이 돈을 버는 주요한 구조와 방법은 다양하며, 각각의 방식은 고유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

네가지 특징을 살펴본다.

첫째, 인플루언서들은 광고 및 스폰서십을 통해 수익을 창출한다. 브랜드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과 팔로워들의 관심을 이용하여 제품을 홍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이 협업은 인플루언서가 브랜드와 함께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상대적으로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이루어진다. 인플루언서는 이를 통해 브랜드와 협력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그 대가로 금전적 보상을 받는다.

둘째, 제품판매가 인플루언서들의 대표적인 수익 창출 방법이다. 인플루언서들은 자신의 콘텐츠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들을 판매하거나 다른 브랜드와 협업하여 제품을 출시한다. 인플루언서의 팬들은 해당 제품에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플루언서가 판매하는 제품은 비교적 높은 판매성공률을 보여주기도 한다.

셋째, 구독 서비스를 통해 인플루언서들은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한다. 특정 플랫폼에서 구독자들에게 독점 콘텐츠와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를 운영함으로써 팬들의 지속적인 지지를 받는다. 이는 월정액 또는 연간 요금으로 인플루언서에게 수익으로 전환된다. 인플루언서와 팬들 간의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며 수익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링크를 통해 인플루언서들은 제품을 추천하고 해당 제품의 링크를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인플루언서가 추천하는 제품을 팬들이 구매하면, 인플루언서는 매출의 일부를 수수료로 받게 된다. 이 방식은 자연스러운 제품 홍보를 가능하게 하며, 제품의 판매수량에 따라 인플루언서의 수익도 증가하게 된다.

넷째, 파트너십은 인플루언서들이 돈을 버는 또 다른 대표적인 방법이다. 인플루언서들은 자신과 관련된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어 제품을 홍보하고 브랜드와의 협업을 진행한다. 이러한 방식은 인플루언서의 라이프스타일과 브랜드의 이미지가 어울릴 때 더욱 효과적으로 작용하며, 브랜드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인플루언서는 브랜드와 긴밀한 관계를 형성한다.

SNS 인플루언서들은 이런 다양한 방식을 통해 자신의 인지도와 영향력을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그러나 인플루언서들의 성공에는 팔로워들과의 믿음과 신뢰를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진정성 있는 콘텐츠 제공과 팬들과의 소통을 통해 인플루언서들은 SNS를 통한 이익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