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제23회 밀양공연예술축제 성료
상태바
제23회 밀양공연예술축제 성료
  • 정민두
  • 승인 2023.07.3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 상상 그 이상의 상상'
두영웅, 에쿠우스, 라이어 등 풍성한 대작 공연

[소비라이프 / 정민두 소비자기자]  밀양시는 대한민국 대표연극축제인 제23회 밀양공연예술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을 지난 21일 밀양아리나에서 개최하였다.

제23회 밀양공연예술축제 포스터
제23회 밀양공연예술축제 포스터

 

경상남도와 밀양시가 주최하고 밀양문화관광재단과 밀양공연예술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3회 밀양공연예술축제는 ‘연극! 상상 그 이상의 상상’이라는 주제로 연극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 등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밀양공연예술축제는 23년이라는 오랜 연륜만큼 많은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이며 대한민국 연극발전에 기여해 왔다. 특히 상설 공연공간이 부족한 지역에서 공연예술가들과 지역민들이 소통하면서 즐기는 대한민국 대표 공연예술 축제로 성장했다.

연극축제의 성대한 시작을 알리는 개막작으로 유명 영화인 손병호 배우가 출연하는 ‘넓은 하늘의 무지개를 보면 내 마음은 춤춘다’가 성벽극장에서 상연돼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많은 여운을 준 것으로 평가된다.

개막작은 극단 수의 연출가 구태환의 작품으로 2020년 서울연극제 대상 수상작이다. 이번 축제는 여러 분야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대형 야외공연 ‘두 영웅’과 ‘에쿠우스’등 성벽극장의 대작이 주목을 받았다. 대학로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젊은 연극 대학로열전, 그리고 전국단위 및 지역극단의 특색 있는 작품을 공연하는 추천 작품전 등 대한민국 연극계의 자타 공인 우수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도록 풍성하게 준비되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환영사에서 “올해 23회를 맞이하는 밀양공연예술축제는 오랜 시간 시민과 함께 성장해온 축제로 밀양시민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연극인 모두가 자랑스러워 하는 대한민국 대표 공연예술축제다”라며 “모두에게 희망과 감동을 선물하는 축제가 되도록 더 노력해 나가면서 밀양시 전체가 무대가 되는 대한민국 대표 연극도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제23회 밀양공연예술축제 - 개회사 하는 박일호 밀양시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