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초등생 사이 유행하는 모형 칼 논란
상태바
초등생 사이 유행하는 모형 칼 논란
  • 유민재
  • 승인 2023.06.30 15: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생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모형 칼에 대한 안전성 우려 논란에 대해 소개함

[소비리이프/ 유민재 소비자기자] 최근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실제 칼을 모델로 만든 모형 장난감 칼이 유행하고 있다.

이에 대해 장난감 칼에 대한 안전성 우려가 나타나고 있다. 어떤 점이 문제일까? 

 

 

이 장난감 칼은 전체 길이 18㎝, 합금 재질로 동남아 전통 도검을 그대로 본떠 만든 제품으로, 문구점에서 누구나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제품 대부분이 단순 모형으로 제작됐지만, 끝이 날카롭고 단단한 합금 재질로 구성돼 장난감으로 이용하기 부적합하다. 또한 해당 제품은 국가통합안전인증을 받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러한 장난감 칼로 복부나 목을 찌르는 장난을 치는 어린이들이 있어 장난감 칼의 위험성이 우려된다. 또한 최근 한 학생이 모형 칼을 가지고 놀다 지나가던 여학생과 남학생이 각각 머리와 왼쪽 팔에 상해를 입어 치료를 받고 있는 등 실제 사고로도 이어져 이에 대한 규제가 필요해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선 2023-10-30 20:37:53
초등생 아들이 무인문구점에서 칼을 사와서 너무 놀라 검색해봤는데 제가 늦게알게된거네요. 무기 장난감을 어린이들에게 판매하는건 규제하길 바라는데 부모들 사이에서 걱정은하는데 아이들 단속시키는 방법밖에 없는걸까요? 돈벌이로 이런걸 아이용으로 판매하는 어른들 처벌방안 있으면 좋겠네요. 정신좀차리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