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제주도 서귀포미항 해상 문화재투어
상태바
제주도 서귀포미항 해상 문화재투어
  • 정민두
  • 승인 2023.06.1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들의 세계로 떠나는 해상 문화재 투어
1만8천 신들의 고향인 제주에서 제주의 신들과 문학이 함께하는 콜라보 축제

주호민 작가의 웹툰 소재로 한 영화<신과함께>의 소재가 됐던 한국의 전통 신들을 만나는 제주도의 인기 문화재 야행 프로그램 <신들의 세계로 떠나는 해상 문화재투어>가 제주도 서귀포미항에서 6월23일(금) ~ 6월 25일(일) 사단법인 제주마을문화진흥원 주최. 주관으로 열린다.

이번 해상 문화재 투어는 1만8천 신들의 고향인 제주에서 제주의 신들과 문학이 함께하는 콜라보 축제다. 서귀포를 사랑한 예술인 박목월, 이중섭 등 문학가들을 만날 수 있다. 제주도는 그리스·로마보다 풍부한 1만 8천 신(神)과 박목월(시인)·이중섭(화가)·계용묵(소설가)등이 꽃피운 문학(文學)·예술(藝術)이 있다. 2023년 야행은 예년 단순한 신들과 함께 떠나는 유람선 투어에서 탈피해 신화와 문학을 골라보레이션 했다. 서귀포의 아름다운 해안 절경을 관광하면서 <신과함께>에서 배우 하정우가 열연 했던 저승차사 강림도령을 비롯해 영동할매, 대왕별, 소왕별 등도 제주 신화 속 인물과의 만날수 있다. <신들의 세계로 떠나는 해상 문화재투어>는 서귀포미항을 출발하여 이중섭 화가가 즐겨찾던 자구리해안을 거쳐 정방폭포를 돌아 다시 문섬과 외돌개를 돌아 서귀포항으로 돌아오는 1시간짜리 프로그램이다. 제주마을문화진흥원은 프로그램 참여 관람객을 위해 도내 관광지 및 식당 100여곳을 할인받을 수 있는 서귀포문화재야행 멤버쉽 할인카드와 경품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20일까지 1회 선착순 4백50명이다. 참가비는 3만원이다. 신청은 이메일( lovejeju2019@naver.com)과 홈페이지( http://sgpculturenight.org)에서 접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