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거지방을 아시나요?
상태바
거지방을 아시나요?
  • 박은숙
  • 승인 2023.05.26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는 공간 거지방에 대해 알아본다.

[소비자라이프/박은숙 소비자기자]

현대 사회에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MZ세대를 위한 새로운 현상인 "거지방"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글에서는 거지방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MZ세대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공유하고 함께 극복하는지 알아보겠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거지방은 자신의 소비 실태를 공유하고 함께 절약하는 취지의 오픈 채팅방이다. 이 온라인 공간은 주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통해 형성되며,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MZ세대들이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고 지원하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실제, 고물가로 인해 경제력을 갖추지 못한 청년층이 많은 타격을 입고 있는데 이에 거지방은 경제적인 어려움을 공유하고 함께 극복하기 위한 소중한 도구로 부상하였다. 젊은 세대들은 거지방을 통해 자금 관리와 소비 패턴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으며, 경제적으로 지속 가능한 삶을 모색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믿는다.

거지방은 또한 절약과 재테크를 주제로 한 사람들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동기부여와 지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경제적인 어려움을 혼자 견디는 것이 아닌, 함께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는듯하다. 이는 거지방이 각자의 소비와 저축 방법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를 형성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거지방은 MZ세대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공유하고 함께 극복하는 소중한 공간이다. 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청년들은 경제적인 어려움에 대한 공감과 지원을 얻을 수 있으며, 자금 관리와 소비 패턴에 대한 조언을 나누며 지속 가능한 삶을 모색할 수 있다. 거지방은 현대 사회에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젊은 세대들에게 또 다른 문화가 되고 있으며 유용한 정보 공유와 사례 효율적인 경제 생활을 하는데 교과서 같은 역할을 하였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