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인천에는 웹툰 어린이 도서관이 있다!
상태바
인천에는 웹툰 어린이 도서관이 있다!
  • 박은숙
  • 승인 2023.05.0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구 한우리 어린이 도서관 웹툰, 만화, 그래픽노블 2700권 소장

 [소비라이프 / 박은숙 소비자기자] 인천 미추홀구 주안에는 웹툰과 만화, 그패픽노블을 볼수 있는 한우리 어린이도서관이 운영 중이다. 인천시 미추홀구에서 구립으로 운영하는 작은 도서관에11개중에 만화로 특화된 도서관이다.

이곳의 특징은 아이들 만화책뿐만 아니라 원피스, 궁, 슬램덩크, 명탐정 코난 같은 어른들이 좋아할만한 만화 책도 갖추어져 있다. 출간된 지 오래된 만화책이어서 상태가 안 좋을 것 같다는 선입견이 들지만 열람하는 책들이 대부분 새 책처럼 상태가 좋다. 온 가족이 와서 책을 볼 수 있도록 유아실 전용은 아늑한 작은 거실처럼 꾸며져 있어 편안한 독서 분위기를 준다.


초등학생과 어른들은 책상에 앉아 볼 수 있도록 인테리어가 구성되어 있다. 큰 규모의 도서관은 아니지만 가구와 책이 효율적으로 배치되어 책을 읽는데 집중이 잘 된다.


도서관 바로 앞에는 주안생활체육공원이 있어 책을 읽다가 몸을 움직이고 싶으면 나가서 놀아도 된다. 그네, 시소, 암벽 등반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놀이시설들이 많다.


한 달에 한 번 도서관 내에서 퍼즐 맞추기 같은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서 가족들과 주말 나들이 공간으로 추천할만하다. 한우리 어린이 도서관의 운영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이며 10시부터 18시까지만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유일에는 쉰다. 인천 미추홀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위치와 가는 길을 찾아 볼수 있다.

https://hnrl.michu.incheon.kr/mchglib/hp/open/general/generalList.do#

주안 한우리도서관
주안 한우리도서관
주안 한우리도서관
주안 한우리도서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