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주택매매,전세 ‘온라인 불법 광고’ 퇴출시킨다
상태바
주택매매,전세 ‘온라인 불법 광고’ 퇴출시킨다
  • 김규리
  • 승인 2023.04.0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플랫폼 주택매매 광고 주의 필요
불법 의심광고 수사 본격화

[소비라이프/김규리 소비자기자]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온라인 플랫폼에 게재된 주택매매ㆍ전세 등  중개대상물 광고를 3월2일부터 조사한 결과 “상습위반  사업자의 불법광고”  총 201건을 적발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대통령 지시사항으로 경찰청과 함께 실시하고 있는 주택관련 「미끼용 가짜매물」에 대한 광고행위 특별단속('23.3.2~5.31)에 따른것이며, 매매·전세 등 계약이 이미 체결되었는데도 광고를 삭제하지 않거나, 중개대상물의 중요 정보를  실제와 다르게 광고하는 등 상습적으로 불법광고를 게재해온 사업자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조사한 결과이다.

 또한 전세사기와 관련하여 '분양대행사' 등 무자격자가 온라인에 게재한 주택매매/전세알선광고를 조사하여, 불법으로 의심되는 광고를 게재해온  29명에 대해서도 경찰청에 수사를 의뢰하였다고 발표하였다.

국토교통부 로고
국토교통부 로고

 국토교통부는 경찰청과 시행하고 있는 합동 특별단속 기간 중 경찰청이 주택을 이용한 3대 불법행위에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는 만큼, 경찰청이 수사를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3월중 관련자료를 신속하게 제공했다.

 주택광고에 과장,허위 매물을 게시하여 특히 서민의 빌라 주택 매매와 전세 거래에 큰 피해를 입혀온 불법행위들이 퇴출될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