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마이크로소프트 루프 베타 서비스 시작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루프 베타 서비스 시작
  • 김하영
  • 승인 2023.03.2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 프로젝트 좀 더 수월하게 처리

[소비라이프/김하영 소비자기자]  3월 23일에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이크로소프트 루프 베타(Microsoft Loop Beta) 버전을 출시하였다.


마이크로소프트 루프(Microsoft LOOP)는 팀들이 함께 생각하고, 계획하며 만들 수 있도록 강력하고, 유연한 캔버스에 자유롭게 이동되며, 여러 애플리케이션에서 동기화 되는 이동식 구성 요소를 결합한 앱이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캡처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캡처

루프는 구성요소, 페이지, 작업 영역 등 세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구성요소는 앱을 전환하지 않아도 모든 위치에서 동기화된 상태로 유지되어 최신 정보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게 한다. 

페이지는 구성요소를 구성하고 파일, 링크 또는 데이터와 같은 유용한 요소를 가져와 팀원들과 소통하고 공동 작업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연한 캔버스다. 루프 페이지는 링크 또는 포함된 루프 구성 요소로 M365 앱 간에 공유할 수 있다.

작업 영역은 프로젝트에 중요한 모든 항목을 보고 그룹화 할 수 있는 공유 공간이다. 손쉽게 모든 사용자가 작업 중인 내용을 확인하고, 공통 목표의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다. 

현재는 베타버전이어서 코파일럿, 오피스임베드가 실행되진 않지만, 정식으로 출시되면 실시간 수정, 오피스 임베드, 코파일럿을 실행 할수 있어 팀 활동을 진행하는 데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LOOP 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업용클라우드인 서비스인 'Azure'와 통합되어 기업용 클라우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문서간 제약없는 콘텐츠 공유 시장에서는 노션(Notion) 과 코다(Coda)가 강력한 경쟁 소프트웨어인데 생산성을 높이는 통합 오피스 툴은 계속 진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