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재테크로 본 한국현대사
상태바
재테크로 본 한국현대사
  • 조진영
  • 승인 2023.03.2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돈의 꿈,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전시회

2023, 타임머신을 타고 대한민국의 재테크로 본 한국현대사를 살펴보면서 목돈의 꿈이 어떻게 과거-현재 그리고 미래에 어떻게 바꾸게 될 것인가? 각자 생각해보고 그 안에서 가치와 준비와 대비를 해보자.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현대인의 최대 관심사로 손꼽히는 자산 축적을 주제로 <목돈의 꿈-재테크로 본 한국현대사>202333일일에 시작하여 625일까지 전시회가 열리게 된다. 여유를 가지고 보고 싶다면, 평일에 관람을 추천하고 아이들에게 재테크의 역사를 가르쳐주고 싶은 가족단위라면 주말을 추천하고 싶다.

소비자기자가 관람 후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전시회 포스터 찍은 사진
소비자기자가 관람 후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전시회 포스터 찍은 사진

시대마다 방식을 달라지만 목돈은 개인을 포함하여 가족에게 보다 나은 미래 또는 언제 찾아올지 모를 큰일에 대비하고자 차곡차곡 모으는 여윳돈의 의미가 컸다. 그 여윳돈이 차곡차곡 모으고 소비를 줄이면서 가족의 살림을 늘리고 방한 칸을 늘리는 것이 서민들의 큰 성공이자 성과였다.

아마도 앞으로도 목돈 마련의 꿈은 변화도 되고, 진화될 것이다. 4차 산업혁명과 함께 AI와 함께 챗GPT에게 물어보는 재테크의 시대를 준비하고 대비해야한다. 전시는 연대기 순서대로 재테크의 현대사를 둘러볼 수 있다. 나아가 나의 저축일지, 내 집을 찾아서, 나의 투자 능력 시험 등 체험하는 코너도 있다. 시대와 세대를 넘어 과거와 현대 나아가 미래의 재테크에 대한 개인에서 조직 나아가 국가는 새로운 준비와 대비를 해야 할 것이다. 그래야만 대한민국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게 되는 나라로 나아가는 밑거름이 되지 않을까?  차곡차곡 쌓아가면서 AI기술에 의존하는 것보다 어떻게 이용하고 사용하고 활용하는지 더 가치 있는 미래의 재테크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을 의식하고 있어야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