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병원 ‘공인 인증마크’로 소비자 신뢰감 높인다.
상태바
병원 ‘공인 인증마크’로 소비자 신뢰감 높인다.
  • 조성문기자
  • 승인 2013.08.22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의료서비스에 대한 소비자(환자, 보호자)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공급자 중심이 아닌 소비자 중심의 병원이 요구되고 있다.

Share on Facebook이에 한국병원경영연구원(원장 이철희)은 ‘의료기관의 인증방법과 인증효과’를 주제로 오는 30일(금) 오후 1시 마포 대한병원협회 대회의실에서 제50차 연수세미나를 개최한다.

특히 JCI,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과 같은 공신력을 갖고 있는 기관들의 평가를 통한 인증마크 부여는 병원들의 의료서비스 향상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감을 주는 가장 좋은 방안이 되고 있다.

반면 인증마크 획득을 위해서 병원들은 다양하고 복잡한 기준을 통과해야만 하는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시간과 자본, 노동력 등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병원들이 그 필요성을 알면서도 선뜻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같은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병원경영연구원은 인증관련 전문가를 초빙하여 의료기관 인증절차와 기대효과를 소개하는 연수 세미나를 마련한 것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의료기관 유형별 인증절차와 특징(의료기관평가인증원 석승한 실장) ▲JCI 의료기관 인증절차와 효과(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박종훈 교수)▲의료기관 인증컨설팅의 절차 및 기대효과(프라임코어 이영신 대표) ▲병원의 인증사례발표(한길안과병원 박덕영 이사) 등의 강연이 준비되어 인증을 준비하는 병원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신청은 한국병원경영연구원 홈페이지(www.kihm.re.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등록 및 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병원경영연구원(전화: 02-705-929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제50차 연수세미나는 대한병원협회와 병원신문 후원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