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오는 연말부터 공공기관·교육청 혜택 ‘보조금24’에서 확인 가능
상태바
오는 연말부터 공공기관·교육청 혜택 ‘보조금24’에서 확인 가능
  • 송수연 소비자기자
  • 승인 2022.11.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경상북도서 시범운영
오는 연말 전국 개시 예정
사진=행정안전부
사진=행정안전부

[소비라이프/송수연 소비자기자] 올해 연말부터 ‘보조금24’를 통해 공공기관과 공기업, 교육청 혜택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11월 18일부터 12월 7일까지 광주광역시와 경상북도 2개 광역시·도에서 공공기관‧공기업‧교육청의 혜택까지 확대한 보조금24를 시범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보조금24는 지난 2021년 4월부터 정부24(www.gov.kr)를 통해 중앙부처‧지자체가 제공하는 약 8천 개의 혜택 정보를 한 번에 안내해주는 서비스다.

여기에 올해 말에는 공공기관‧공기업‧교육청이 제공하는 약 2,200개 서비스가 추가돼 가족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맞춤형으로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새롭게 선보일 보조금24는 맞춤 안내 대상 확대, 안내 및 신청 서비스 확대, 선제적 알림 서비스 제공 등 사용자 이용 편익을 한층 강화했다.

우선 기존에 제공되던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 서비스 외에 공공기관·교육청의 약2,200개 서비스가 추가돼 약 1만 개의 서비스 중 본인에게 맞는 혜택을 한 번에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기존에는 주민등록표 등본상 동일 세대를 구성한 세대원의 혜택들만 확인할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가족관계등록부상에 등재되어 따로 거주 중인 가족들의 혜택들도 함께 볼 수 있게 된다.

시스템에 접속하여 맞춤 안내를 조회하거나 주민센터 방문 없이도 신청 시기가 도래하거나, 자격 변동 시 미리 혜택을 찾아 ‘국민비서’를 통해 선제적으로 알리는 서비스도 도입하기로 했다.

홍종완 행정안전부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시범운영 기간 동안 광주광역시·경상북도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이번에 추가되는 공공기관·교육청 및 유용한 서비스들이 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