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국세청, 실시간 소득파악 모바일 서비스 전면 확대
상태바
국세청, 실시간 소득파악 모바일 서비스 전면 확대
  • 김승환 소비자기자
  • 승인 2022.10.1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라이프/김승환 소비자기자] 국세청에서 실시간 소득파악 업무를 모바일로 볼 수 있게 서비스를 확대한다. 실시간 소득파악 제도는 소득정보를 파악하기 위해 소득 자료를 매월 수집하는 제도이다. 소득정보를 파악하여 더 나은 국가 복지 인프라 구축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이 제도가 시행된 지 1년이 넘었지만, 많은 서비스가 PC로만 가능해서 접근에 제한이 있었다. 이런 한계를 보완하기 위하여 국세청에서 모바일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하게끔 서비스를 확대했다. 이번에 확대된 서비스는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거나, 복지이음 포털에 접속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모바일로 서비스를 확대한 것 이외에도 일용근로자와 인적용역사업자만 가능했던 것을 용역제공자도 가능하게 범위를 확대했다. 여기서 용역제공자란 대리기사, 캐디, 간병인 등을 말한다. 

국세청은 “납세자가 실시간 소득파악 제도의 복지행정 지원 취지에 공감하고 협조할 수 있도록 사업자의 소득자료 제출 부담은 줄이고 편의성은 높이는 방안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질문있습니다.!

1.국세청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기사를 작성했는데, 다시 읽어보니 글 내용이 많이 겹치는 것 같습니다. 보도자료를 사용하여 기사를 작성할 때 출처를 밝혀야 하나요? , 아니면 그냥 자료를 사용해도 해도 되나요?

- 많이 보도해달라고 내는 자료 내용은 괜찮습니다. 

2. 기사 작성할때 '섹션'을 지금까지 뉴스로 했었는데, 섹션 항목 중 소비라이프q는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 월간 잡지입니다. 

 

반려하니 다시 등록해주세요 ~~

질문은 단톡방도 있고 이메일로도 가능하니

이런 방식은 지양해주세요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