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YC Report]맥시멀 라이프 스타일이 무엇인가?
상태바
[YC Report]맥시멀 라이프 스타일이 무엇인가?
  • 이수지 청소년 기자
  • 승인 2022.10.1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라이프/ 이수지 청소년기자]맥시멀리즘 라이프 스타일이란 무엇일까? 미니멀라이프의 반대어라고도 볼 수 있는 맥시멀리즘 라이프 스타일은 단어 그대로 MAX, 최대의 삶을 의미한다. 

맥시멀리즘 라이프 스타일이라고 하는 복잡한 생활 방식. '콤플렉스 라이프(Complex life)'과 '복잡한 삶(Complex living)'의 동의어이다.  자발적으로 불필요한 물건이나 일과 등을 늘려 본인이 가진 것에 만족하는 게 특징이다.


물건을 많이 소유하면서 생활이 복잡해지고 나중에 마음과 생각이 정리되면서 오히려 삶이 더 풍요로워진다는 것이다. 소비나 사용 시간을 늘리면서 남은 시간을 본인이 중요하게 여기는 것에 집중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이러한 생활 방식을 실천하는 사람들을 '맥시멀리스트(maximalist)'로 부른다.

보통 금수저 재벌들은 맥시멀 라이프를 즐기는 경우가 압도적으로 많다. 왜냐하면 재벌들은 없는 게 없을 정도로 최대한 많은 물건들을 다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런지 재벌들은 아무렇지도 않게 매일 최소 몇 백 만원 이상을 소비하는 등 전형적으로 사치를 부리는 경우가 매우 많다. 하지만 재벌들이 무조건 사치를 부리는 경우는 없다. 먹고 살기 힘들 때는 재벌들도 근검절약을 매우 칼같이 한다. 막상 실제로는 일반적인 서민들보다도 미니멀 라이프를 즐기는 재벌들도 은근 많이 있다. 반대로 지갑 사정이 넉넉치 않지만 멕시멀라이프를 지향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를 흔히 ‘과소비’라고 부르지만 그들은 멕시멀라이프로 포장하기도 한다. 
무작정 비우거나 쌓아두는 것이 아닌 자신의 상황에서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