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네이버클라우드, 동남아 최대 클라우드 전시회 참여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
상태바
네이버클라우드, 동남아 최대 클라우드 전시회 참여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
  • 김유정 소비자기자
  • 승인 2022.10.0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네이버클라우드
사진=네이버클라우드

[소비라이프/김유정 소비자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엑스포 아시아 2022(Cloud Expo Asia 2022)’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클라우드 엑스포 아시아’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행사로,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엑스포 컨벤션 센터에서 내달 12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Break Through with NAVER Cloud(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나아가다)’를 주제로 전시 부스를 운영하여 기술력을 알릴 예정이다. ‘클로버 인공지능(CLOVA AI) 체험존’에서는 네이버클라우드 기술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네이버랩스의 멀티 로봇 지능 시스템 ‘아크(ARC, 인공지능·로봇·클라우드)’와 네이버웍스(NAVER WORKS)를 비롯한 스마트워크 솔루션 및 보안 기술도 선보인다.

전시회를 마친 뒤에는 동남아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 및 파트너십을 형성하며 글로벌 시장 내 입지 강화와 네트워크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싱가포르 최대 규모 스타트업 협회인 ACE(Action Community for Entrepreneurship), 인텔 등과 아시아 시장 진출에 대한 협력을 공고화할 MOU 체결이 계획되어 있다. 싱가포르 게임협회(SGGA)와는 동남아 게임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박원기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내년부터 APAC(아시아태평양) 사업개발 대표직을 맡아 글로벌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현 클라우드 사업 고도화에 대한 업무는 김유원 공동대표가 맡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