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식품업계 게임업계 간 활발한 협업으로 ‘윈윈효과’ 노려
상태바
식품업계 게임업계 간 활발한 협업으로 ‘윈윈효과’ 노려
  • 최예담 소비자기자
  • 승인 2022.09.20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업계 X 게임업계 협업 통해
양측 모두 홍보와 매출 증대 노려

[소비라이프/최예담 소비자기자] 식품업계와 게임업계 간 협업이 활발하다. 식품업계가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게임 시장과의 협업 상품 출시를 통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함이라는 분석이다.

사진 제공= 넥슨
사진 제공= 넥슨

넥슨은 지난 6 GS리테일과 제휴를 맺고 전국 GS25 편의점에 '메이플스토리' 제작한 5종을 출시했다. '메이플스토리 ' 출시와 동시에 호응을 얻으며 출시 첫날 준비물량 10만개가 완판됐으며 18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몬스터를 활용한 아기자기한 제품 디자인,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캐릭터 스티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탬프 이벤트가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사진 제공 = CJ 제일제당
사진 제공 = CJ 제일제당

한편 크래프톤은 지난달 CJ제일제당과 협업하여 햇반컵반 배틀그라운드 한정판을 출시했다. 용기 디자인에 배틀그라운드 캐릭터가 삽입된 이번 제품은 4종으로 준비됐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에서 최종 우승했을 보여지는 고정 문구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 관련된 메뉴들로 선정해 재미를 더했다. 제품 안에는 G코인을 받을 있는 랜덤 쿠폰이 들어있다. 100코인부터 최대 1만코인까지 랜덤으로 지급되며 배틀그라운드 상점에서 등록 사용할 있다.

사진 제공= 엔씨소프트
사진 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원스피리츠와 손잡고 '리니지W' '원소주' 컬래버 에디션을 출시하고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혈맹원(血盟WON)' 오픈했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18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에디션 구매는 물론 리니지W 체험할 있는 포토존과 스크린, 원소주를 시향·시음할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에디션' 패키지에 따라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에디션 리니지W 게임 장면을 모티브로 제작한 '체스판·' 세트 ·주석잔 3종으로 구성된다. 게임 속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리니지W 이용자는 원소주 전용 퀘스트(게임 미션) 완료한 관련 아이템 등을 받을 있다.

업계 관계자는 "소비하며 재미까지 추구하는 MZ세대 펀슈머 트렌드와 맞물려 새로운 소통 방식을 찾기 위해 게임업계와 식품업계간 협업이 특히 활발히 진행 중인 상황"이라며 "양쪽 모두 홍보와 매출 증대 효과를 있는 '윈윈', 일석이조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