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원큐페이’ 앱에서 지출 점검 받으세요!
상태바
‘원큐페이’ 앱에서 지출 점검 받으세요!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22.09.0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 패턴, 소비성향 분석 기반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개편
지출∙자산∙Hot∙상품몰로 구분, 개인별 금융 비서 역할 기대

[소비라이프 편집팀] 하나카드가 ‘원큐페이’ 앱을 개편하고,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개인의 금융과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개편의 특징은 고객의 금융 생활과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고 시각화했다는 점이다. 특히 지출, 자산, Hot, 상품몰로 영역을 나눠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지원한다. 

먼저 ‘지출’은 내 지출내역을 카드, 계좌 등으로 구분하여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계부 서비스는 더욱 정교화된 알고리즘을 적용해 기본 지출 내역과 고정비용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제공되는 ‘일정관리’는 지출 일정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D-Day 기능도 함께 추가돼 고정 지출 보험료, 카드대금 등의 출금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자산’은 여러 금융회사에 흩어진 나의 모든 금융자산을 유형별로 정리해 보여준다. 예∙적금/투자/대출/연금 등 자산 현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유 자동차의 시세와 소모품 정비 시점 알림 등 자동차 관리와 보유 아파트 시세 정보 및 전∙월세 임대 부동산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Hot’은 금융 트렌드 및 다른 손님의 금융 자산과 내 자산을 비교하여 내 자산 또는 소비 현황을 진단하는 서비스다. 월간 택시비나 운동비를 다른 손님과 비교해 보거나 수입 및 지출 형태와 규모가 비슷한 또래의 저축 현황, 펀드수익률, 대출금액 및 금리 등을 비교해 나의 금융 상태를 점검해볼 수 있다.

‘상품몰’은 마이데이터를 이용하는 손님에게 꼭 필요한 맞춤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대출, 보험, 환전, 카드, 생활, 자동차의 영역에서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나의 최저 자동차 보험료를 확인하면 최대 3만 5000원 하나머니를 지급하고 수수료 없는 무료 환전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가진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하나카드는 “이번 서비스 개편에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라며, “원큐페이가 손님의 금융 생활에 있어 든든한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