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mz세대 소비성향 상향평준화로 고급문화 추세
상태바
mz세대 소비성향 상향평준화로 고급문화 추세
  • 강민승 소비자기자
  • 승인 2022.09.0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가 열광하는 8~9만원대 호텔 빙수
빙수 피크닉 떠나는 사람들

[소비라이프/강민승 소비자기자] 무더운 여름을 보내며 빙수 피크닉을 떠나는 사람이 많다. 각 호텔마다 망고 빙수를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대는 놀랍게도 10만 원 언저리. 무서운 가격대이지만 없어서 못 먹는 현실이 더 놀라울 상황이다.

롯데호텔 서울의 프리미엄 망고 빙수 88000원 (사진 출처 = 롯데호텔)
롯데호텔 서울의 프리미엄 망고 빙수 88000원 (사진 출처 = 롯데호텔)

이렇게 높은 가격대를 뽐내지만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빙수 맛 그 자체 때문만은 아니었다. 더 좋은 것 , 색다른 것을 경험하고 싶어 하는 mz 세대들은 고급스러운 호텔의 분위기를 체험하며 sns에 포스팅을 함으로써 자신을 과시할 수 있는 수단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인터넷에서는 "**호텔 망고 빙수 3시간 웨이팅 후기", "74팀 웨이팅 후 먹는 망고 빙수" 등의 후기가 가득하다. 고급 호텔 빙수의 초고가 가격에도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이유에서는 mz 세대들의 소비 성향도 한몫했다고 볼 수 있다. 나를 위한 소비에 돈을 아끼지 않으며 가성비가 아닌 가심비(가격 대비 만족도)를 중시하는 트렌드이다. 아무리 비싼 빙수지만 영혼의 만족을 채울 수 있다는 것이다.

옛날에 보이던 소비자들의 성향과 현재는 확연히 다른 현실. 지금 이 순간의 행복을 중시하는 mz 세대가 이끄는 소비 성향의 특징이 고급 호텔의 빙수뿐만이 아니라 고급 식재료를 사용하는 오마카세와 같은 고급 문화의 상향 평준화 현상을 더욱 고조시키는 무서운 신호로 다가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