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오는 7일, 한국경제의 미래를 그린다
상태바
오는 7일, 한국경제의 미래를 그린다
  • 여지원 소비자기자
  • 승인 2022.09.0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차 미래전략컨퍼런스’ 서울 콘래드 호텔서 열려
“동아시아의 경제질서 재편과 한국경제의 나아갈 길” 주제
출처 = event us
출처 = 이벤터스

[소비라이프/여지원 소비자기자] 기획재정부와 국회미래연구원이 공동 주최하고 KDI가 주관하는 ‘미래전략컨퍼런스’는 미래 이슈에 관한 인식과 비전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다. 올해 4번째 개최되는 ‘제4차 미래전략컨퍼런스’가 오는 9월 7일 수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동아시아의 경제질서 재편과 한국경제의 나아갈 길”을 주제로 현재의 경제질서 재편에 따른 기회·도전요인을 진단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동아시아 국가들과의 경쟁·협력·혁신 방안에 대해 논의할 것을 목표한다. 

특히 제조업 수출에 의존하던 한국경제의 성장 모델을 중국과 일본, 더 나아가 싱가포르를 아우르는 동아시아 경제구조에서 다시 한번 점검하고 새로운 성장 활로를 탐색하기 위한 구체적인 정책 과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고자 한다.

출처 = 기획재정부
출처 = 기획재정부

방기선 기획재정부 제1차관의 개회사에 이어 김현곤 국회미래연구원장 및 고영선 KDI 원장 직무대행의 환영사와 김진표 국회의장의 축사(영상)가 있을 예정이며, 김태유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의 기조발제에 이어 기술패권 경쟁(세션1), 혁신생태계(세션2), 탄소중립(세션3) 등에 관한 발제·토론과 종합토론(세션4) 등 총 4개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오프라인 행사(서울 콘래드 호텔)와 기재부·KDI의 유튜브 채널을 활용,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