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생애주기 아우르는 라이프 플랫폼으로 확장해야”
상태바
“생애주기 아우르는 라이프 플랫폼으로 확장해야”
  • 김도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22.09.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신한금융지주 기념식서 조용병 회장 언급
전 그룹사 역량 강조, 금융소외계층에 귀 기울여야

[소비라이프/김도현 소비자 기자]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일 서울 중구 본사에 열린 신한금융지주 기념식에서 금융업 전체를 아우르는 포트폴리오 완성과 자본시장 역량 강화를 강조했다.

조 회장은 “압도적 포트폴리오 경쟁력을 갖추자”고 언급하며 신한은행의 리딩금융 경쟁을 촉진했다. 은행과 카드사만 안정적인 경쟁을 갖춘 것이 아닌, 모든 그룹사가 각자의 영역에서 자본시장 역량을 선진 금융사 수준으로 올리겠다는 것이다. 비금융 서비스 즉 비재무적인 부분에서의 신한의 방향성을 보여준다. 

또 “고객의 자산을 지키고 금전적 이익을 제공했던 과거 역할을 넘어 일상의 모든 영역을 케어하고 생애주기 전체의 금융을 지원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 확장해야 한다”며 “미래 금융시장의 주역인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출생)와 금융 취약계층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정교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마음을 더 깊숙이 바라보자”고 말했다. 

금융소외계층 문제는 아직 완벽히 해결되지 못한 문제이고, MZ세대가 주 소비층이 됨을 강조하며 미래 소비자를 위한 기반을 더 견고히 다지겠다는 의지를 전한 것이다.

상생의 가치도 언급했다. 조 회장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일상의 기준으로 삼아 환경을 지키기 위해 혁신하고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도우며 공정성과 다양성을 지켜가자”며 “‘금융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라는 가치를 삼아 신한이 주도하는 금융생태계를 만들어나가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