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소비자문제 직접 발굴, 취재하는 청소년 기자 모집
상태바
소비자문제 직접 발굴, 취재하는 청소년 기자 모집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22.05.3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30일(목)까지 이메일·우편 접수
우수 기자에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장 수여

[소비라이프 편집팀] 금융소비자연맹(회장 조연행)이 소비자 정보와 문제를 발굴, 취재하는 청소년 기자단 50명을 모집한다.

이번 기자단 모집은 청소년의 합리적인 소비 습관 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공정거래위원회와 함께 진행하는 ‘2022년도 소비환경개선사업’의 일환이다. 

지원자격은 전국에 소재한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으로 중학생 20명, 고등학생 30명 등 총 50명이다. 

선발된 청소년 기자단에는 온라인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2회와 온라인 소비자 교육 4회가 실시되며 이후 청소년 기자단은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문제를 직접 수집, 취재, 평가 후에 총 4건의 기사를 작성한다.

작성된 기사는 금융소비자연맹 산하 인터넷신문 ‘소비라이프’에 실명으로 게재되며 소정의 원고료와 수료증이 수여된다. 특별히 우수 기자에는 공정거래위원회 표창장과 포상금이 주어진다. 
 
신청기간은 다음달 30일까지며, 금융소비자연맹 홈페이지(www.kfco.org)에 게재된 네이버폼에 접속해 접수하거나,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kfcoorg@daum.net)이나 우편으로 접수한다. 

내부 평가를 거쳐 선발된 학생에 한해 7월 4일 홈페이지 공지와 개별통보할 예정이며 7월 20일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발대식에 참석해야 한다. 단 학생들의 학사 일정에 따라 발대식 일정은 변경될 수있다.   

금융소비자연맹은 “청소년이 스스로 기사를 작성해봄으로써 현명한 소비생활을 돕고 나아가 소비자로서의 책임감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