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15:36 (금)
불황, 소비자 중저가에 몰린다!
상태바
불황, 소비자 중저가에 몰린다!
  • 조성문기자
  • 승인 2013.07.2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속되는 경제 불황으로 스마트한 소비에 대한 정보가 다양해지고 이를 실제 구매에  반영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명품 브랜드의 성장 속도를 뛰어 넘어서는 국내 중저가 브랜드들의 성장이 눈에 띄게 일어나고 있다.

 

소비자들이 스마트한 소비에 대한 정보가 많아지고 작은 돈을 쓰는데에도 한 번 더 생각하게 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실속있는 디자인으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들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이제는 브랜드만을 따져 명품이라면 무조건 선호하는 경향이 점점 사그라들고 있는 추세이다.

이는 디자인과 품질의 만족을 동시에 느끼면서 유통 채널도 다각화되어 이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는 가격과 다양한 사은품등을 통해 쇼핑의 즐거움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 중저가 브랜드의 선두자 ‘브라스파티’(BRHAS PATI)와 ‘브레라’(BRERA) 등은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가치 실용주의를 표방하며 개인 고유의 스타일을 중시하고, 실용적인 윤리 소비문화를 선호하는 새로운 감성 세대의 문화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경기 불황을 이기면서 신제품을 스타일리쉬하게 소비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스마트한 소비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