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오토캠핑장 소비자 만족도 '구룡자동차야영장', '동강오토캠핑장'이 가장 높아
상태바
오토캠핑장 소비자 만족도 '구룡자동차야영장', '동강오토캠핑장'이 가장 높아
  • 이현성기자
  • 승인 2013.07.25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보급대수의 증가로 여가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오토캠핑이 새로운 여가 트렌드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전국에 약 600여 곳이 넘을 정도로 오토캠핑장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지만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캠핑장을 선택하기 위한 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이 가톨릭대학교와 함께 이용객수 상위 7개 오토캠핑장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는 구룡자동차야영장·동강오토캠핑장이 4.93점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았고, 다음은 자라섬캠핑장 4.88점, 망상오토캠핑리조트 4.85점 등의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최근 1년 이내 오토캠핑 경험자 1,512명을 대상으로 실시했고, 시설·주변환경·접근성·계약과정·시설운영서비스·서비스체험의 6가지 항목을 평가했다.

부문별 만족도 평가 결과, ‘구룡자동차야영장’은 △시설△시설운영서비스△서비스체험 부문에서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동강오토캠핑장’은 △주변환경, ‘자라섬캠핑장’은 △접근성△예약 등 계약 과정 부문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