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카드소비자, 워터파크 할인을 가장 원한다!
상태바
카드소비자, 워터파크 할인을 가장 원한다!
  • 조성문기자
  • 승인 2013.07.17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 소비자들에게 여름 휴가철 가장 필요한 카드 혜택은 워터파크 할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가 17일 자사 웹사이트 방문한 신용카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난 2주간에 걸쳐 여름휴가 시 가장 필요한 카드 혜택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워터파크 할인'이 32.4%의 득표율로 4년 연속 같은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접근성과 편의성이 좋은 워터파크는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가 선호하는 여름휴가지로 매년 방문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맞춰 카드사에서도 워터파크 할인을 기존카드 혜택에 추가 하거나 시즌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본인 30% 현장할인, 본인 및 동반 3인까지 30% 할인, 50% 포인트 사용 등 카드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워터파크 할인 유형과 종류도 다양하다.

2위는 24%의 득표율을 얻은 '여행상품 및 숙박할인'으로 나타났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실시한 6월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 여름 휴가 계획이 있는 사람은 62.7%로 지난해에 비해 12.1%나 늘었다.  이에 따라 여행상품과 숙박할인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각 카드사에서도 카드 이용객을 위해 여행 상품을 판매하기도 하고 특정 호텔을 예약할 경우 할인을 해준다거나 여행업체와 제휴해 결제 시 특별한 할인 혜택을 부여하는 등 여행상품과 숙박할인에 관련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 '항공마일리지 혜택'은 18.6%, '대형마트, 면세점 등 쇼핑할인'은 17.2%, '주유, 고속버스, 철도 등 교통할인'이 7.8%로 각각 그 뒤를 이었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소비자마다 각기 다른 소비패턴을 보이는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카드 혜택을 받길 원하고 있다"며 "각 카드사에서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카드 혜택과 시즌 이벤트를 활용한다면 여름 휴가철 경제적인 소비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