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모리사와코리아 프리미엄 한글 폰트 29일 타임블럭스 앱에 입점
상태바
모리사와코리아 프리미엄 한글 폰트 29일 타임블럭스 앱에 입점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21.07.3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리사와코리아(대표이사 김영길)가 국내 일정관리 어플리케이션 1위 업체인 타임블럭스(대표이사 박원일)와 손을 잡고 프리미엄 한글 서체를 공개한다.
 

모리사와코리아 폰트가 적용된 타임블럭스의 캘린더. 사진=모리사와코리아

폰트회사 ㈜모리사와의 한국 법인인 모리사와 코리아는 타임블럭스의 제안에 따라 오는 7월 29일부터 모리사와 폰트를 타임블럭스 앱 스토어에 입점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현재 350만 다운로드에 80만 사용자가 사용하는 타임블럭스는 앱내 스토어를 통해 폰트를 비롯 테마, 스티커, 컬러 등 매월 6만 건 이상의 아이템 판매가 이루어지는 국내 1위 다꾸(다이어리꾸미기) 어플리케이션이다. 모리사와 폰트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타임블럭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이용이 가능하다.

타임블럭스는 이번에 세계적인 폰트 업체인 모리사와와 파트너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진출에 한발 더 나아간다는 복안이다. 특히, 이번 모리사와 폰트 입점을 계기로 지금까지 공개된 적 없는 모라사와의 프리미엄 한글 서체가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어서 타임블럭스 유저뿐만 아니라 폰트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종혁 모리사와코리아 이사는 “이번 모리사와폰트의 타임블럭스 입점을 통해 글로벌 폰트에 목말라하는 국내외 유저들의 갈증을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모리사와코리아는 지난 1924년 세계 최초로 사진식자기를 개발해 상용화한 것으로 알려진 일본 오사카 소재 글로벌 서체 회사인 (주)모리사와 그룹의 한국 법인이다. 최근 새롭게 오픈한 홈페이지(https://www.morisawa.co.kr)를 통해 라틴어, 중국어, 일본어를 비롯해 키릴어, 태국어 등 각국의 다양한 폰트와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게임, 예술, 웹툰 등 세계로 진출하고 있는 K콘텐츠 비즈니스의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