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평가] 달콤한 디저트가 가득한 익선동 핫플레이스 '하이웨스트 익선'
상태바
[푸드평가] 달콤한 디저트가 가득한 익선동 핫플레이스 '하이웨스트 익선'
  • 안유진 소비자기자
  • 승인 2021.03.0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에 온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유럽풍 카페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고 디저트를 놓아 동화를 연상시키는 구조
하이웨스트 익선 카페 내부
하이웨스트 익선 카페 내부

[소비라이프/안유진 소비자기자] 하이웨스트 익선은 익선동에 위치한 카페로 동화 같은 분위기를 뽐내는 감성 카페로 유명한 곳이다. 이 카페는 특히 천장이 굉장히 높아 햇빛이 들어오면 카페 내부 전체가 밝아지면서 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외관부터 눈에 확 띄어서 유럽풍 카페임에도 불구하고 한옥으로 유명한 동네인 익선동에 아주 잘 어울린다.

하이웨스트 익선은 손님들에게 매일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다. 위의 사진과 같이 굉장히 다른 종류들의 디저트를 카운터 쪽에 예쁘게 배치해두었다. 그래서 다양한 디저트를 맛보고 싶을 때 가면 좋을 것 같다. 또한 한 번도 보지 못한 디저트도 있어서 새로운 맛에 도전해보고 싶을 때도 한번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많은 디저트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스콘이다. 하이웨스트 익선은 다양한 스콘을 만들어서 팔고 있다. 초코시럽이 뿌려져 있는 스콘, 블루베리를 얹어서 만든 스콘, 캐러멜 스콘, 소시지와 할라피뇨가 들어간 스콘 등이 있다. 이 카페의 스콘은 모양뿐만 아니라 맛과 식감도 완벽하다. 스콘 특성상 겉은 딱딱하면서도 속은 부드러운 것이 좋은데 딱 이 식감을 아주 잘 살렸다. 그래서 항상 인기 있는 메뉴이다. 그로 인해 스콘 세트도 따로 팔기 시작했다. 스콘 세트를 시키면 스콘과 함께 콜로 티드, 콤포트가 나온다. 이렇게 스콘 세트까지 나온 만큼 스콘 맛집으로 유명해져서 평소에 스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카페이다.

스콘 이외에 조각 케이크도 유명하다. 특히 조각 케이크는 접시에 매우 예쁘게 플레이팅해서 제공하고 있다. 하이웨스트 익선에 있는 조각 케이크로는 당근 케이크,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 꾸덕꾸덕한 초코 케이크, 딸기잼으로 만든 케이크 등이 있다. 요즘 사람들이 많이 먹는 케이크는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라고 한다.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는 꾸덕꾸덕한 치즈 위에 블루베리 잼이 얹어져 있다. 부드러운 치즈 크림에 달콤한 블루베리 잼이 어우러지는 것이 아주 환상적이다. 그래서 이 카페를 가면 한 번쯤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를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초코 조각 케이크는 항상 인기가 많다고 한다. 초코 케이크는 기존의 먹은 초코 조각 케이크와 다르게 매우 꾸덕꾸덕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 마치 외국에서 케이크를 먹는 느낌이 든다. 그리고 꾸덕꾸덕함과 더불어 진한 초코의 맛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하이웨스트 익선은 익선동에 위치한 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매장이 넓고 앉을 공간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주말에는 항상 웨이팅이 있다. 하지만 평일에는 주로 웨이팅이 없으므로 한적하게 머물고 싶다면 평일에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이 카페는 음료가 전반적으로 비싼 편이다. 하지만 디저트는 다른 카페들과 비슷하므로 디저트를 맛보러 가고 싶을 때 부담 없이 갈 수 있다. 그리고 예쁜 디저트와 사진을 찍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디저트뿐만 아니라 카페 자체 분위기가 너무 따뜻하고 아름다워서 평소에 카페에서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아주 만족스러운 카페일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