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소비자, 할인형 카드 제일 좋아한다!
상태바
소비자, 할인형 카드 제일 좋아한다!
  • 조성문기자
  • 승인 2013.06.2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들은 어떤 카드를 좋아 할까?  최근 카드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선호유형에 따라 새로운 카드 트렌드를 모색하려는 카드사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그렇다면 실제로 소비자들은 어떤 카드유형을 선호할까? 28일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www.card-gorilla.com)는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방문자들에게 선호하는 신용카드 유형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할인형’ 카드를 선호한다고 응답한 소비자가 43.1% 의 압도적인 득표를 얻어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할인형 카드는 정해진 한도 에서 일부 가맹점에 한해 할인이 적용되었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모든 가맹점에서 제약조건을 최소화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더 큰 매력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실제로 현대카드ZERO, 삼성카드4, KB국민 혜담ll카드 등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들이 주목 받고 있다.   2위는 ‘할인형 + 적립형’ 카드로 24%의 지지를 받았다. 사용처에 따라 할인혜택과 포인트의 적립혜택을 동시에 얻고자 하는 소비자들도 적지 않았다.

대표적인 할인형 + 적립형 카드로는 삼성카드2, 롯데Two in One카드 등이 있다. 이어서 ‘적립형’ 카드가 19.2%로 3위, ‘하이브리드형’ 카드가 13.7%의 득표로 4위를 차지하는데 그쳤다.

하이브리드형은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기능을 동시에 갖춘 카드로 지정한도 범위내의 금액에 대하여 체크결제 후 신용카드로 전환 가능한 신개념카드다. 하지만 새로운 소액결제금액 지정방식이나 결제전환방식 등을 비롯해 소비자들에게 광범위하게 인식되기까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단순한 카드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면서 “실제로 소비자들 역시 할인형 카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이러한 추세는 더욱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 전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2주간 실시했으며, 참여자 수는 2920 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