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푸드평가] 매콤달콤 끌리는 그 맛, '장인닭갈비'
상태바
[푸드평가] 매콤달콤 끌리는 그 맛, '장인닭갈비'
  • 최지민 소비자기자
  • 승인 2020.08.0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재료 사용으로 더욱더 맛있게
세트 메뉴 이용 시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

[소비라이프/최지민 소비자기자] 고소한 모차렐라와 닭갈비로 유명한 닭갈비 집이 있다. 바로 '장인닭갈비'이다.

장인 닭갈비는 테이블 위에 주문 방법이 명시되어 있다. 먼저 닭갈비의 매운맛 정도를 선택한 후 사리를 추가하고 닭갈비와 함께 먹을 음료를 고르면 된다. 매운맛은 살짝 매콤한 정도의 순한 맛, 신라면 정도 맵기인 중간 맛, 불닭볶음면 정도의 맵기인 매운맛 등 총 3단계다. 매운 걸 잘 못 먹는 사람도 순한 맛 정도면 먹을 만하다.

장인닭갈비에 모차렐라 치즈 토핑이 올라간 사진
장인닭갈비에 모차렐라 치즈 토핑이 올라간 사진

장인닭갈비의 사리는 초반에만 추가할 수 있다. 처음부터 완전히 조리되어 나오기 때문에 주문할 때 사리를 골라야 한다. 종종 장인닭갈비 가게 앞의 배너 사진 때문에 기본으로 치즈 토핑이 올라가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이는 오해다. 기본 토핑은 따로 없고, 추가해야만 같이 먹을 수 있다. 토핑 종류는 모차렐라 치즈, 떡볶이 떡, 라면 사리, 당면 사리, 납작 우동 사리, 소시지가 있다. 모차렐라 치즈가 가장 인기다.

장인닭갈비 천호점의 밑반찬은 쌈무와 양배추 피클은 셀프바를 이용해 무한으로 먹을 수 있다.

장인닭갈비는 주방에서 조리를 완료한 후 제공되기 때문에 먹기 편하다. 매콤한 닭갈비와 고소한 치즈 토핑을 함께 깻잎에 싸 먹으면 깻잎의 향과 음식이 어우러져 맛이 일품이다. 닭갈비 사이를 비우고 치즈 토핑을 얹어 보기에도 먹음직스럽다.

닭갈비를 어느 정도 먹은 후에는 볶음밥을 주문할 수 있다. 볶음밥은 장인볶음밥과 날치알볶음밥, 김치볶음밥이 있는데 장인볶음밥은 날치알과 김치가 모두 들어간 볶음밥이다. 볶음밥에는 날계란이나 옥수수 콘, 치즈, 밥 추가를 할 수 있다.

장인닭갈비를 가성비 있게 즐기려면 평일 점심 세트를 이용하거나 장인 세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장인 세트는 여러 가지 토핑들을 원가보다 조금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고 평일 점심 세트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치즈 토핑이 올라간 닭갈비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장인닭갈비에 따르면 이 가게는 국내산 무항생제 닭만을 사용하고 순수 모차렐라 치즈만을 사용한다. 매콤달콤한 닭갈비를 건강하고 맛있게 먹고 싶다면 '장인닭갈비'를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