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비즈니스 해외시장 진출, KOTRA의 도움받아 시작하자
상태바
비즈니스 해외시장 진출, KOTRA의 도움받아 시작하자
  • 이나현 기자
  • 승인 2020.04.1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도와주고, 글로벌 일자리 창출을 선하는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 대해 소개한다.

[소비라이프/이나현 기자] 국내시장을 겨냥하는 것만으로는 살아남기 어려워진 요즘이다. 해외시장 진출의 첫 발을 내딛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망설이고 있다면 KOTRA(Korea Trade-Investment Promotion Agency,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도움을 받아보자. KOTRA는 자신들이 가진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도와주고 있다.

출처 : pixabay
출처 : pixabay

글로벌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는 KOTRA는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으로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글로벌 일자리 창출을 위해 KOTRA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KOTRA는 무역·투자 활력 제고를 위해 힘쓰고 있다. 중소·중견기업 중심으로 수출구조 개선, 새로운 수출시장 개척, 경제 체질 강화에 기여하는 투자유치, 사업방식 개선을 통한 수출 성과 확대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KOTRA는 글로벌 성장 기반 강화를 위해 노력 중이다. 신성장산업 글로벌 역량 강화,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 활성화, 경제·통상 협력 지원 확대, 맞춤형 해외 정보 제공 강화를 위한 활동도 진행 중이다.

기업 해외진출 지원을 받고 싶은 기업은 KOTRA 홈페이지에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사업내용을 체크해봐야 한다. 기업과 해외 바이어를 연결해주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살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해외 바이어에게 제품 홍보 기회를 제공하는 '온라인 상품관 사업'은 사업 참가 기업에게 KOTRA가 운영하는 'buyKOREA' 상품페이지에 상품을 등록하게 한다. KOTRA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지원을 위해 e-마켓플레이스인 buyKOREA를 운영하고 있다. buyKOREA에 접속하면 다양한 상품들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수출하고자 하는 상품을 플랫폼에 등록하면, 전세계의 바이어에게 홍보가 가능하다. 바이어들은 실시간으로 바잉오퍼(해외구매제안서)를 보내온다. 바잉오퍼를 검색해 본 후, 바이어와 인콰이어리를 주고받는 것도 가능하다. 새로운 거래선을 발굴하고 싶다면, KOTRA가 운영중인 온라인 수출마케팅 플랫폼 ‘buyKOREA(바이코리아)’에 접속해보기를 바란다.

일류 무역투자진흥기관으로 거듭나겠다는 KOTRA와 함께 일류 기업으로 거듭나기를 도모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