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정세균 총리 “日, 우리 국민 입국 금지는 불합리” 즉각 철회 촉구
상태바
정세균 총리 “日, 우리 국민 입국 금지는 불합리” 즉각 철회 촉구
  • 김회정 인턴기자
  • 승인 2020.03.0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들어오는 한국인에 “지정 시설에서 14일간 대기, 무비자 입국 금지” 시행

[소비라이프/김회정 인턴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6일 “일본 정부가 우리 국민들에 대해 사실상 입국 금지 조처를 한 것에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즉각 철회를 촉구했다.

국무총리 비서실 제공
국무총리 비서실 제공

5일 일본은 한국과 중국에서 들어온 입국자에 사실상 입국 금지 조치를 발표했다. 구체적으로는 ▲지정 격리 시설에서 14일간 대기 ▲무비자 입국 금지 ▲일본 내 대중교통 이용 금지 등이다. 이외에도 한국과 중국을 거치는 항공기가 들어올 수 있는 공항을 나리타공항과 간사이공항으로 한정했다. 두 곳 외 기타 지역은 입국 제한을 시행한 것이나 마찬가지다. 이에 표면적으로는 일본의 ‘입국 제한’이지만 정부 당국은 ‘입국 금지’로 받아들이고 있다.

정 총리는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일본 정부의 대처가 매우 유감스럽다고 전하며 과도하고 불합리한 이번 조치를 즉각 철회하라 촉구했다. 또한 “우리 정부도 적절한 대응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우리 정부는 일본 측에 “투명하고 적극적인 방역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입국 제한 조치를 신중하게 검토해달라고 여러 차례 촉구한 바 있다.

한편 일본 정부는 강력한 입국 제한을 철회하지 않고 있으며, 현재 한국의 감염증 위험정보를 2단계로 격상해 불필요한 여행 중지를 권고한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