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자국민 보호가 최우선” 문재인 대통령 탄핵 청원 45만 명 동의
상태바
“자국민 보호가 최우선” 문재인 대통령 탄핵 청원 45만 명 동의
  • 김회정 인턴기자
  • 승인 2020.02.26 11: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태에 자국민 보호 대신 중국 눈치 봤다며 분노
20일 만에 청와대 답변 기준 충족

[소비라이프/김회정 인턴기자] 청와대 국민청원에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국민청원이 40만 명을 넘어섰다.

출처 :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출처 :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문제점을 지적하며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한 국민청원이 지난 4일 등장했다.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촉구합니다’란 제목의 청원은 현재 약 45만 명으로 청와대 답변 기준을 훌쩍 넘긴 수치다. 이로써 청와대는 청원이 마감되는 내달 5일부터 한 달 이내로 공식 답변을 내놓아야 하는 상황이다.

청원이 올라온 2월 4일은 태국 여행을 다녀온 40대 여성이 국내 16번째 확진자로 판정을 받은 날이다. 청원자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처를 보면 볼수록,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닌 중국의 대통령을 보는 듯합니다”라며 탄핵을 요구했다. 이어 국내 마스크 품귀현상에도 불구 중국에 300만 개의 마스크를 지원했던 점을 지적했다. 또한 전 세계 62개국에서 중국인·중국 경유 외국인에 대한 입국 금지 조치 등 강력한 조치를 한 것을 언급했다.

반면 국내에서는 뒤늦게 ‘후베이성을 2주 내 방문한 외국인 입국 금지’를 시행했다며 강조했다. 청원자는 “도대체 말이 되지 않는다. 중국 전역이 아닌 이미 봉쇄·폐쇄 중인 후베이성을 방문한 외국인 입국 금지라니”라며 “확진자가 없는 뉴질랜드에서조차 강력한 입국 금지 조치를 취하고 있음에도 허울뿐인 입국 금지 대책만 내어놓고 실질적인 대책이 전혀 없다”고 지적했다.

코로나19 사태의 불만을 담은 탄핵 국민청원은 20일 만에 청와대 답변 기준을 충족했다. 최근 대구를 중심으로 확진자가 급증하자 국민청원의 참여인원 또한 빠르게 늘어 45만 명을 돌파했다. 

한편 지난해 4월에도 ‘북한의 핵 개발을 방치·묵인한다’는 이유로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국민청원이 등장해 20만 명을 넘긴 적이 있다. 당시 청와대는 “삼권분립 원칙상 정부가 답변하기 어려운 청원”이라며 “우리 정부가 더 잘해야 한다는 각오를 다져본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ㅊㅅ 2020-02-26 11:58:19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e1dnn1
청원해주세요